남호진한의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한의원 소개 비만클리닉 여성클리닉 중품클리닉 알레르기클리닉 성장클리닉 치료이야기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8-06-07 12:07
여름감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053  

여름감기냉방병

 


여름철 질병들은 어떤 의미로 보면, 더위 때문에 생기는 병이라기보다는 지나친 냉방이나 찬 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 대표적인 여름질병인 냉방병과 여름감기는 이렇듯 몸을 지나치게 추운 곳에 노출시켜 생긴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기.jpg


여름감기는 콧물에 재채기, 여름더위까지 합쳐져 식욕은 떨어지고, 몸은 평상시보다 쉽게 피곤해지며, 장 기능까지 저하되어 변은 묽너지고 설사까지 겹쳐 더욱 힘들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여름감기의 원인 중의 하나인 냉방병 역시, 머리가 아프고 오한이 들며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땀은 나지않는 증상을 보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여름에 땀을 흘리면 양기가 부족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보며, 여름감기를 협습형과 협서형으로 나누는데, 습기가 원인인 협습형은 비를 맞거나 물놀이를 오래 했을 때 걸리기 쉽고, 협서형은 덥다고 찬 것을 먹고 찬바람을 쐬었을 때 많이 걸리게 됩니다.

 

두통6.jpg

 

여름감기는 일반적인 감기약으로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비위를 덥히고 진액을 보충하여 더운 기운을밖으로 몰아내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여름감기와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법

 

가능하면 사람이 많능 곳에는 가지 않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찬 음식을 줄이고 물놀이를 오래 하거나 미를 맞지 않도록 해

    야 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충분한 휴시과 숙면을 취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할 때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냉방은 실내외의 온도차가 5도를 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 서구 정림로 77번길 5 (정림동) │ 사업자등록번호: 314-90-58514 │ 대표:권경인 │ Tel : 042) 582-3300   Fax : 042) 586-3300
Copyright ⓒ 2017 kyongin.net All rights Reserved.